베트남 정부가 지난해 10 월 법령 116을 발표하면서 베트남의 자동차 수입이 장애물, 특히 규제로 간주하는 자동차 보증 및 유지 보수 서비스의 생산, 조립, 수입 및 사업 조건을 규정함에 따라 수입이 몇 개월 만에 다시 증가했다 수출국이 VTA (차량 유형 승인) 증명서를 발급해야했습니다.
수입이 급증한 것은 수입업자가 법령 116의 요건을 완전히 충족 할 수있는 방법을 찾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ASEAN 자유 무역 협정 (ASEAN Free Trade Agreement) 협약에 따라 올해 1 월 아세안 국가들의 수입 세율은 0 %가되었다. 이 정책에 따라 각 차량에 사용되는 부품의 최소 40 %는 원산지 국가에서 제작해야합니다.
베트남 교통부가 태국과 인도네시아 정부가 인증 한 VTA 승인을받은 기업들은 세율이 0 % 인 자동차의 첫 번째 배치를 수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내부자들은 태국과 인도네시아 자동차가 올해 4 월부터 대규모 시장에 베트남 시장에 진출 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앞으로 다가올 수입차의 급증을 촉발시켰다.
이번 달에 베트남에서 자동차 수출을 한 달 이상 중단 한 후 혼다 모터스 (Honda Motors)가 약 2,000 대를 수입했다.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등 다른 나라의 자동차도 곧 베트남에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은 태국과 인도네시아로부터의 수입이 세금이 제로로 떨어지면 베트남 시장에 홍수를 일으켜 국내 제조 및 조립의 돛에서 바람을 피할 것이라고 자동차 전문가 Nguyen Minh Dong이 말했다.
GSO는 3 월에 베트남에 약 1 억 1500 만 달러 상당의 5,000 대가 수입되어 2 월에 비해 물량이 25 %, 가치가 8.2 % 상승했다고 보도했다.
출처 : VO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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