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전자 상거래 협회 (VECOM)에 의해 발표 된 2018 베트남 E-비즈니스 인덱스는 전자 상거래에서 전체 25 %의 성장률을 보였고 4,000 개 이상의 기업이 조사되었습니다.
온라인 지불 부문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베트남 국립 결제원 (NAPAS)에 따르면 2017 년 국내 카드를 통한 온라인 거래 건수는 2016 건에 비해 50 % 증가한 반면 거래액은 75 %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경우 일부 기업은 100-200 %의 성장률을 보였으 나 제휴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급증했습니다.
관광 분야에서 2017 년 온라인 여행사를 통한 호텔 객실 예약은 2016 년 20 %에 비해 총 수익의 30 %를 차지했습니다.
관광 경제는 온라인 교류를 통해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랜트 손튼 (Grant Thornton)의 Kenneth Atkinson에 따르면 2017 년 6 월 현재 6,500 명이 에어 비앤비를 사용하기로 서명했습니다.
이 조사에 따르면 기업은 정보 기술 및 전자 상거래 자격이있는 근로자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5 년에는 24 %의 기업이 어려움을 겪었고 2016 년에는 29 %, 2017 년에는 31 %로 증가했다.
한편 모바일 기반 비즈니스 성장은 둔화되었다. 2017 년 모바일 앱 매출이 기업의 수는 15 %를 차지하면서 2017 년, 모바일 기기와 호환되는 웹 사이트의 비율은 2016 년으로, 같은 증가하지 않았다
국경 간 판매 붐
아마존 싱가포르의 글로벌 영업 부문 책임자 인 기자 성 (Gijae Seong)은 아마존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 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 대신 그는 아마존이 VECOM과 협력하여 베트남인들이 아마존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제품을 판매 할 수 있도록 훈련 과정을 제공 할 것이라고 말한 것뿐입니다.
최근에이 커뮤니티는 베트남인이 설립 한 B2C (비즈니스에서 고객) 간 국경 무역 플로어 인 Fado.vn에 익숙해졌습니다.
Fado는 수입과 수출을 촉진하기위한 플랫폼으로서 베트남 중소기업이 해외 시장의 터미널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수출하고 사용자가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하도록 돕습니다.
라자다 베트남은 라즈다가 사업을하는 동남아시아 국가에 제품을 판매 할 수있는 새로운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출처 : Vietnam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