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2

베트남 호치민 Tan Son Nhat 공항 확장 계획 난항

베트남 정부는 Tan Son Nhat 공항 제 3 활주로 확장을 검토 하고 있다.


베트남 교통부로부터 고용된 프랑스 컨설팅 회사는 2025년 까지 공항 수요 예측 결과 매년 5천백만명의 승객과 백만톤의 화물을 처리할 준비가 되어야 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ADPi Engineering에 따르면 호치민시 Tan Son Nhat 공항은 이미 설계 용량 이상으로 연간 3600 만명의 승객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ADPi는 새로운 활주로의 필요성을 피하기 위해 2025 년까지 5 천만명의 승객을 수용하기 위해 공항을 확장하겠다고 제안했다. 새로운 활주로 건설은 비용이 많이 들고 환경 및 소음 공해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제안에 따르면, 확장 비용은 사이트 정리 비용을 제외하고 30조 베트남동 (13억 달러)가 넘을 것이라고 ADPi는 추정했다.



이 제안은 국방부의 공항 설계 및 건설 회사 ADCC가 만든 새로운 터미널, 주차 구역 및 기술 시설을 포함하고 새로운 활주로 건설을 생략 한 것과 유사하며,
ADCC의 제안에 따르면 현재 국방부가 관리하는 24헥타르의 토지가 필요하며 19 조 베트남동(8억 3000만 달러)의 비용이 소요될 것이며, 제안 된 확장은 2 ~ 3 년이 걸릴 것이고 공항의 수용력은 1 년에 4천 3백만 ~ 4천5 백만 명의 승객으로 증가 할 것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 반대 측 의견

호치민 공과 대학 항공 기술학 과장 구엔 티엔 통(Nguyen Thien Tong) 박사는 새로운 활주로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탄 손 낫 공항을 북쪽으로 확장하고자한다고 밝혔다.
국방부가 관리하는 약 157 헥타르의 땅이 골프 코스를 포함 해 공항 북쪽에있으며,
이 위치는 수송 연결과 더 많은 터미널 건설에 적합하다고 호치민시 당원 지도자 응우 엔 티엔 난 (Nguyen Thien Nhan)이 설립 한 전문가 그룹의 통(Tong)이 설명했다.

이 단체는 두 가지 제안을 총리에게 제출하였으며, 
첫 번째 제안에서는 새로운 활주로는 건설되지 않고 터미널 만 확장 하는 것이고,
두 번째 제안에서는 제 3 활주로가 건설 하는 것이다. 그러나 두 제안 모두 북쪽으로 공항 확장을 제안했다.


호치민시의 제안에 따르면, 2020 년까지 천만명의 승객을 수용 할 수있는 제 3 터미널을 건설해야하며, 그리고 2022년 까지 2,000 만명의 승객을 수용 할 수있는 제 4 터미널을 확보아여 공항 총 수용력을 5천 5백만 명까지 올려야 합니다.
이후 3번째 활주로 건설을 진행하면서 2022-2025 년까지 제 4 터미널을 확장하여 공항의 수용력을 7 천만 명으로 늘려야합니다


○ 시간은 가고 있다

그러나 ADPi는 인근 Dong Nai에 Long Thanh Airport를 건설 할 계획이므로 대규모 확장이 너무 비싸고 불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Tan Son Nhat의 연간 생산 능력을 6 천만 ~ 7 천만 명으로 늘리기 위해, 베트남은 30 ~ 40 백만 명의 수용력을 갖춘 새로운 활주로와 터미널을 건설해야하며, ADPi에 따르면 부지 정리 비용을 제외하면 35조 동(15억 4천만 달러)가 소요될 것으로 발표 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은 2 월 27 일 교통부와의 회견에서의 ADPi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활주로의 건설은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수천 가구의 부지 정리와 이전만으로도 45조동(19억 8000만 달러)의 비용이들 것이라고 말했다.

Long Thanh 공항 건설을 2025년까지 가동하여 Tan Son Nhat에 대한 압박을 덜어 주겠다고 ADPi는 말했다.

5,000헥타르(12,400 에이커)를 커버 할 Long Thanh 공항은 Tan Son Nhat 공항과 더불어 연간 최대 수용 인원 1억명, 화물 500만톤을 수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첫 시작으로 2025년 완공하여 일년에 2천 5백만 명의 승객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전문가 그룹)은 롱탄 공항이 2025 년에 계획대로 가동 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고 말했으며, 2 년 전에 공항 건설이 국회에서 승인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공항 자금 조달 또한 어려움을 겪고있다고 전했다.

"2025 년까지 Long Thanh Airport가 가동 될 것이라고 보장 할 수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Long Thanh 공항이 2025 년까지 가동되지 않으면 Tan Son Nhat은 연간 7 천만 명의 승객을 확보 할 수있는 세 번째 활주로가 반드시 필요하여, 그렇치 못할 시 경제적 손실은 엄청날 것으로 전망 됩니다.

교통부는이 문제에 대한 컨설팅 그룹의 의견을 수렴하고, Trinh Dinh Dung 부총리에게보고 한 뒤 이달 말에 정부의 상임위원회에 제출하기로했다.

800 헥타르에 이르는 Tan Son Nhat은 현재 2,500 만 명의 설계 능력을 훨씬 능가하는 3200 만 명의 승객을 수용하는 2 개의 터미널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 2개의 할주로만 확보 하고 있고, 때때로 홍수 또는 번개로 인해 활주로가 닫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한번에 57 대의 항공기를위한 공간이 있지만 때로는 70 대 이상을 처리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베트남의 항공 시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세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공항 능력의 심각한 부족으로 씨름 중이다. 베트남 통계청에 따르면 베트남 항공 산업은 2017년에 전년 대비 14.1% 증가한 4천 4백 4십만 승객을 기록했다.

출처 : VN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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