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령 번호 No.116/2017/ND-CP가 품질 검사를 강화함에 따라 베트남 자동차 수입이 매우 어려워 졌으며, 국내 자동차 산업에 큰 투자가 일어나고있다.
○ 법령 116의 발행
3 개월 전, 법령 116은 원산지, 유형, 기술 안전 및 환경 보호 요구 사항 측면에서 수입 자동차에 대한 통제를 강화했습니다.
정부는 법령 116이 베트남 자동차 산업 발전을 목표로 한다는 것을 발표 했다.
엄격한 규제와 높은 기준으로 기업들이 현지화 자동차 산업을 개발 속도를 높이며 일자리를 창출 할 수있는 많은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그러나 법령 116에는 여전히 많은 논란이있다. 2018 년 1 월 1 일 발효 된 시행령 (Circular No) 03 / 2018 / TT-BGTVT와 함께 강화 된 규정은 자동차 수입업자에게 여러 가지 과제를 제기했다.
최근 Toyota 및 Honda와 같은 자동차 지점에서는 수출국 당국이 발급 한 차량 유형 승인 (VTA) 인증을 얻을 수 없어 베트남에 차량을 반입하는 것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문서가 없으면 자동차 또는 엔진의 품질, 기술 안전 및 환경 보호에 대한 별도의 인증서가 제공되어야합니다.
이 외에도 기술 안전 및 환경 보호를 검토하는 동안 자동차 수입자는 기술 안전 및 보안을 위해 수입차 등록증, 환경 검사, 타이어 유형 인증 사본, 백미러 및 유능한 기관이나 단체가 발행 한 전조등, 각 자동차 종류에 대한 외국 자동차 회사 또는 자동차 조립 업체가 발행 한 자동차 품질 검사 원본 등이 요구됩니다.
이로써 올해 첫 달에 완공 된 유닛 (CBU)의 수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2018 년 2 월 15 일까지 CBU 차량 32 대 (9 석 미만)가 베트남에 수입되어 110 만 달러의 가치가있었습니다. 1 주일간의 Tet 공휴일 동안, 단 하나의 차량 만 수입되었습니다.
베트남 자동차 제조업 협회 (VAMA) 회장 인 토이 기노 시타 회장은 어제 Mai Tien Dung 정부 관료 및 장관이 의장을 맡은 회의에서 연설했다. "법령 116은 모든 자동차 수입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높여 결과적으로 자동차 가격 상승 고객을위한 더 긴 대기 시간. 이 법령은 또한 국내외 제조 업체 간의 불공정 경쟁을 초래합니다. 일부 VAMA 회원국은 20 년 이상 베트남에서 일해 왔지만 예기치 않은 도로 테스트 규정으로 인해 제조를 중단 할 수 있습니다. "
포드 반 덩 회장은 포드 베트남 (Ford Vietnam)의 회장 겸 총책임자는 수출 국가들이 차량에 VTA 인증서를 부여하지 않기 때문에 법령 116의 규정은 국제 관행을 따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Truong Hai Auto Corporation (Thaco)의 Tran Ba Duong 회장은이 인증서가 운전자와 승객의 환경과 안전을 보호하는 데 필요함을 확인했습니다.
"법령 116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수입 업체간에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나는 법령 집행 연기를 생각하지 않는다 "고 덧붙였다.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발전 방향
법령 116의 긴축 조건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산업에 대한 투자의 물결이 외국 투자 및 국내 기업에 형성되고있다.
미쓰비시 자동차의 지도자들은 방금 베트남 관련 기관에 연락하여 베트남에 두 번째 자동차 공장 건설 계획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시설의 투자 가치는 2 억 5 천만 달러이고 연간 생산 능력은 5 만대입니다. 2020 년 중반에 시작하여 1,000 개의 일자리를 창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이 미쓰비시 자동차는 베트남 정부와 전기 자동차 개발에 관한 양해 각서 (MOU)에 서명했다.
포드는 또한 법령 125에 따라 여분의 부품에 대해 0 퍼센트의 우대 세금을 적용하기 위해 베트남에서 자동차 조립을 강화할 계획이다.
Truong Hai Auto Corporation (Thaco)과 같은 국내 업체는 새로운 Thaco-Mazda 자동차 제조 공장을 연간 10 만 대의 차량 용량과 총 12 조 (약 5 억 3,000 만 달러)의 투자를 요구합니다. 앞서 Vingroup은 베트남 자동차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 단지에 35 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Hyundai Thanh Cong은 자동차 업계에 수십억 달러를 쏟았을뿐만 아니라 ASEAN으로 수출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제 회의에서 Dung 장관은 외국기구, 단체 및 기업이 메커니즘 및 정책을 통해 단계적으로 자율적으로 현지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자동차 산업을 발전시키는 베트남의 정책을지지한다고 말했다.
2018 년 2 월 15 일 베트남 세관 총국 통계에 따르면 자동차 부품 수입 수입은 작년 같은 기간의 3 억 8 천 7 백만 달러에 비해 3 억 3 천 2 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따라서 국내 생산은 여전히 안정적입니다.
2018 년 초부터 ASEAN에서 CBUs에 대한 수입세를 없애고 자동차 산업이 "잠수"할 것이라는 예측과는 달리 현재의 생산 활동은 여전히 유지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2016 년 말에는 연간 약 50 만 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조립하는 173 개의 회사가있었습니다.
출처: http://www.vir.com.v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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