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NamNet Bridge - 중국의 Alibaba, Tencent 및 JD.com의 거대 전자 상거래 회사 3 곳이 베트남에 도착했습니다.
지난 2 년간 전자 상거래 시장 점유율에 대한 공식 통계는 없습니다. 그러나 Lazada는 시장 점유율의 30 %를 차지하는 선두 주자로 간주되었습니다.
Alibaba는 2016 년 중반에 동남아시아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Lazada의 51 %를 얻기 위해 10 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Alibaba는 2017 년 중반에 Lazada에 소유권 비율을 83 % 인상하기 위해 10 억 달러를 더 쏟아 부었다.
한편, 2017 년 말 JD.com은 티키 (Tiki)에 돈을, 세계 톱 10의 중국 기술 그룹 인 텐센트 (Tencent)를 Shopee의 대주주로 투입했다.
Google에 따르면 Lazada, Shopee 및 Tiki는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4 가지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 중 3 가지입니다.
베트남 3대 전자 상거래 모두 중국 기업이 대 주주로 변화 하고 있습니다.
소매 전문가 인 Vu Vinh Phu는 외국 전자 상거래 거인의 존재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그는 베트남이 소매 시장으로부터 교훈을 배워야한다고 강조했다. 많은 외국 소매 체인이 베트남에 진출하여 롯데, 이온, MM 메가 마켓 등 국내 시장에 네트워크를 확대했습니다. 온라인 소매 시장에서도 똑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뿌리가 흔들릴수 있도록 해서는 안된다." 정부는 공정한 사업 환경을 만들고 시장의 건전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무역 활동을 통제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트남 전자 상거래 협회의 르 하이 빈 (Le Hai Binh) 부회장은 베트남에서 외국 거인의 존재가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Binh는 "베트남에 외국 회사가있는 것은 제품 공급이 더 풍부 해지고 제품의 품질이 향상되며 소비자들이 더 나은 판매 후 서비스를받을 수있게 됨으로써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베트남 기업들은 틈새 시장에 중점을두고 특정 고객 그룹을 목표로 삼고있다"고 그는 말했다.
전자 상거래는 '무한한 비즈니스'입니다. 과거 AliExpress 및 Taobao와 같은 중국의 온라인 거래 플로어를 보유한 Alibaba는 베트남에 물품을 판매했지만 베트남 기관에서 관리하지 않으며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베트남 구매자는 고품질의 판매 후 서비스를 받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Alibaba가 공식적으로 Lazada를 통해 베트남에 입국 한 것처럼 베트남 고객은 베트남 기업과 같은 세금을 지불해야하므로 '게임'은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지만 베트남 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MOIT에 따르면 베트남의 전자 상거래 매출은 2016 년에 50 억 달러로 2013 년의 22 억 달러의 두 배에 달하며 재화 및 서비스로 인한 총 매출액의 3 %를 차지합니다.
예상 성장률이 연평균 35 %로 일본의 2.5 배인 2020 년에는 시장 가치가 100 억 달러에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Alibaba는 2016 년 중반에 동남아시아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Lazada의 51 %를 얻기 위해 10 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Alibaba는 2017 년 중반에 Lazada에 소유권 비율을 83 % 인상하기 위해 10 억 달러를 더 쏟아 부었다.
한편, 2017 년 말 JD.com은 티키 (Tiki)에 돈을, 세계 톱 10의 중국 기술 그룹 인 텐센트 (Tencent)를 Shopee의 대주주로 투입했다.
Google에 따르면 Lazada, Shopee 및 Tiki는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4 가지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 중 3 가지입니다.
베트남 3대 전자 상거래 모두 중국 기업이 대 주주로 변화 하고 있습니다.
소매 전문가 인 Vu Vinh Phu는 외국 전자 상거래 거인의 존재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그는 베트남이 소매 시장으로부터 교훈을 배워야한다고 강조했다. 많은 외국 소매 체인이 베트남에 진출하여 롯데, 이온, MM 메가 마켓 등 국내 시장에 네트워크를 확대했습니다. 온라인 소매 시장에서도 똑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뿌리가 흔들릴수 있도록 해서는 안된다." 정부는 공정한 사업 환경을 만들고 시장의 건전한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무역 활동을 통제해야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트남 전자 상거래 협회의 르 하이 빈 (Le Hai Binh) 부회장은 베트남에서 외국 거인의 존재가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Binh는 "베트남에 외국 회사가있는 것은 제품 공급이 더 풍부 해지고 제품의 품질이 향상되며 소비자들이 더 나은 판매 후 서비스를받을 수있게 됨으로써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베트남 기업들은 틈새 시장에 중점을두고 특정 고객 그룹을 목표로 삼고있다"고 그는 말했다.
전자 상거래는 '무한한 비즈니스'입니다. 과거 AliExpress 및 Taobao와 같은 중국의 온라인 거래 플로어를 보유한 Alibaba는 베트남에 물품을 판매했지만 베트남 기관에서 관리하지 않으며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베트남 구매자는 고품질의 판매 후 서비스를 받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Alibaba가 공식적으로 Lazada를 통해 베트남에 입국 한 것처럼 베트남 고객은 베트남 기업과 같은 세금을 지불해야하므로 '게임'은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지만 베트남 고객은 더 나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MOIT에 따르면 베트남의 전자 상거래 매출은 2016 년에 50 억 달러로 2013 년의 22 억 달러의 두 배에 달하며 재화 및 서비스로 인한 총 매출액의 3 %를 차지합니다.
예상 성장률이 연평균 35 %로 일본의 2.5 배인 2020 년에는 시장 가치가 100 억 달러에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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